본문 바로가기
디스코드

[디스코드 설정] 디스코드 오버레이 키고 끄는법, 디스코드 채팅 알림 끄는법

by rainb0w 2020. 3. 23.

디스코드 오버레이는 게임을 하실 때 음성채팅중인 사람들의 목록이 반투명하게 표시되는 것을 말합니다. 누가 말하는지 구분하기 쉬워서 사용하기도 하며 여러가지로 사용되는데요, 오늘은 오버레이 설정과 오른쪽 아래에 뜨는 디스코드 알림을 키고 끄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 오버레이 설정

먼저, 사용자 설정에 들어가기 위해 왼쪽 아래 자신의 프로필 오른쪽에 설정으로 들어가 줍니다.

그리고 오버레이에 들어가 주신뒤 설정해주시면 되는데요,

게임 내에서 오버레이 활성화 하기를 끄시면 오버레이를 끄실 수 있습니다.
이외에 설정으로는 오버레이를 할 때 뜨는 프로필의 크기인 아바타 크기
오버레이시 이름을 표시할지에 관한 설정, 사용자 표시 설정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아래에 있는 오버레이 알림 이라는 곳에서는 오버레이가 뜰 위치를 정하실 수 있으며, 가운데 있는 부분을 누르시면 오버레이를 표시하지 않게 됩니다.

|채팅알림 설정

오버레이 설정에서 가장 아래로 내려가시면 위와 같이 텍스트 채팅 알림 표시하기 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 부분을 통해 텍스트 채팅이 올때마다 알림을 표시하실지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2020/03/23 - [분류 전체보기] - [디스코드 설정] 디스코드 서버 알림 끄기, 채널 알림 끄기, 디스코드 서버 소리 끄기

2020/03/18 - [디스코드] - 디스코드 히드라 디스코드 노래봇 히드라봇 추가, 히드라봇 명령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