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스코드

여러 기능을 가진 디스코드 마냥봇 추가방법, 명령어 [디스코드 서버 관리]

by rainb0w 2020. 2. 12.

디스코드 마냥봇은 여러 미니게임과 정보검색 등의 기능을 제공해주는 한글 디스코드 봇입니다. 노래재생 기능은 사라지긴 했습니다만, 그것은 다른 봇으로 대체하고 써도 될 정도로 정말 많은 기능이 담겨있는 봇입니다! 또한 한국에서 만들어진 봇이기 때문에 관련된 설명이 많이 있다는것도 장점입니다. 그럼 본론을 시작하겠습니다.

처음으로, 아래 링크를 통해서 마냥봇을 디스코드 서버에 추가해줍니다.

https://discordapp.com/oauth2/authorize&client_id=218010938807287808&scope=bot&permissions=37014592

 

Discord - Free voice and text chat for gamers

Step up your game with a modern voice & text chat app. Crystal clear voice, multiple server and channel support, mobile apps, and more. Get your free server now!

discordapp.com

 


| 기본적인 명령어

정보검색

!유튜브, !날씨, !환율, !검색, !국어, !사전, !뉴스, !영화, !쇼핑, !업체, !비트(비트코인 시세정보), !나무(나무위키) + [내용] 을 통해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ex: !뉴스 IT )

서버관리

서버관리와 관련된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마냥봇에게 메시지관리, 역할관리, 멤버 추방, 멤버 차단 등의 권한이 필요합니다. 권한을 부여하기 위해서는

위와 같은 과정을 거쳐주시면 됩니다. (서버 설정→역할→마냥→관리자 체크)

역할부여
!역할기본 [역할이름] : 새로 들어오는 유저들에게 지정한 역할을 부여해줍니다.

스팸추방
!스팸 추방 : 다른 서버의 링크를 올리는 사람을 추방(킥)시킬 수 있습니다.
!스팸 차단 : 다른 서버 링크를 올리는 사람을 영구밴 시킵니다. 서버설정→차단 에서 차단한 유저를 볼 수 있습니다.

채팅청소
!청소 [개수] [@언급] (ex:!청소 10 은 10개 삭제, !청소 10 이름 이라면 최근 10개의 메시지중 "이름"이라는 유저의 채팅을 삭제합니다.

채팅금지
!뮤트 [@언급] (ex:!뮤트 @이름 은 이름이란 유저가 현재 채널에서 채팅을 하지 못하게 합니다.)

유저추방
!킥 [@언급] : 언급된 유저를 서버에서 추방합니다.

만약 위에 있는 명령어들을 쓴다면 관리자만 사용할 수 있게끔 해야겠죠? 그렇게 하는 명령어는
!제한 [명령어] [역할명] 을 통해 하면 됩니다.
!제한 킥 관리자 이런식으로 위에 있는 명령어들을 설정해줍니다.


또한 강화, 주식, 한겜, 타자, 러시안, 경마 등의 게임들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관련 내용은 아래 설명 페이지에서 자세하게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마냥봇을 이용하여 여러 재밌는 기능들도 이용하고, 서버 관리에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https://discord.tested.kr/#/

 

 

디스코드 마냥 봇 명령어

 

discord.tested.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