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포스팅으로 유니티에서의 오브젝트 변경법에 대해 올리겠습니다
|중심내용
유니티 2D프로젝트를 만든 후 왼쪽 Hierarchy에 Canvas를 우클릭하여 UI -> Image(이미지가 포함되어 있다면 가능합니다;Button 등 가능)
프로젝트 아래 폴더들 내에 우클릭 -> Create -> C# Script 생성
자신이 첫번째, 두번째로 바꾸고싶은 이미지를 찾아 아래 프로젝트에 드래그하여 넣어줍니다.
Sourse Image에 첫번째로 떠야하는 이미지를 드래그하여 넣어줍니다
|스크립트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Text, Image 등의UI관련 변수 등을 사용할수 있게됩니다 public class Text : MonoBehaviour { public Image TestImage; //기존에 존제하는 이미지 public Sprite TestSprite; //바뀌어질 이미지 public void ChangeImage() { TestImage.sprite = TestSprite; //TestImage에 SourceImage를 TestSprite에 존제하는 이미지로 바꾸어줍니다 } } | cs |
위에 존제하는 스크립트를 통해서 아래 인스펙터에 존제하는 Source Image에 스프라이트를 변경하게됩니다
** 주의 ** public class "Text" : MonoBehaviour 에서 "Text" 부분은 파일명을 뜻하게 됩니다. "Text" 부분에 들어가는 이름이 파일명과 동일해야 하니 주의하여 주세요
버튼을 만들어 On Click() 아래에 드래그 해주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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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tton만들기를 모른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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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립트의 클자를 None (Object) 에 드래그해줍니다
No Function 클릭, Text(스크립트 이름) -> ChangeImage() (함수명)
Text Image에는 Hierarchy 에 있는 Image를 넣어주시고 아래 Text Sprite 에는 Project에 있는 이미지를 넣어줍니다
|실행
버튼 클릭시 정상적으로 작동하는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포스팅 끝까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앞으로 더욱 유익한 정보를 드리기 위해서 댓글로 피드백 또는 다음 포스팅 주제 남겨주시면 더욱 큰 힘이됩니다.
|검색어 유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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