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제품글

애플의 신형 아이패드 에어4세대 ipad air4 구매할만할까?

by rainb0w 2020. 9. 18.

이번 애플의 신제품 행사에서는 아이폰12에 대한 정보들이 빠지긴 했습니다만, 신형 아이패드 에어, 아이패드, 애플워치 6세대, 애플워치 se에 대한 정보를 공개하게 되었습니다.

 

그중에서 이번에 새로운 색상과 성능으로 이목을 끌게 된 아이패드 에어4세대에 대한 정보를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펙

 색상

일단 색상만 보아도 이전세대와의 차이를 보실 수 있을것입니다. 이전 세대에서는 실버, 스페이스그레이, 로즈골드 세가지 색상을 가지고 있던 반면 이번에는 그린과 스카이블루가 추가되었습니다. 색상이 모두 파스텔톤에 가까운 색상으로, 부담없이 특이한 색상을 뽑아낸 것 같습니다.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 디자인은 이전 아이패드 프로 11인치와 유사한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이전 세대와는 다르게 버튼을 제외한채로 나오게 되었습니다.

크기 10.9인치 
밝기 500nit (프로 11인치 : 600nit)
색역 광색역 P3 / 트루톤
디스플레이 리퀴드 레티나 디스플레이

이전 아이패드 프로11인치와 기기 사이즈는 동일하며, 디스플레이의 경우 0.1인치가 작게 나왔습니다. 밝기는 500니트로 이전 600니트인 아이패드 프로 11인치보다 조금 밝기가 낮은 모습을 보입니다.

 

성능

배터리타임 약 10시간
카메라 후면:1200만 / 전면:700만
보안 지문인식 (우측상단 전원버튼탑재)
단자 Type-C
메모리 64/256GB
주사율 60Hz

이번에는 A14 바이오닉 프로세서를 탑제하였습니다. 5나노공정을 사용하여 기존 아이패드 에어에 비해 cpu성능 40%, 그래픽 30%가 증가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보안의 경우 faceid를 사용할것처럼 생겼지만 우측상단 전원버튼을 통해 touchid를 사용하게 됩니다. 지금까지 나왔던 방식들과는 새로운 터치아이디로, 작은 버튼에서 작동할 수 있도록 하였다고 합니다. 주사율은 60Hz를 하고 있는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점에서 이전 프로 4세대의 120Hz와의 차별점을 둔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아이패드 에어4를 보고 프로랑 다를게 뭔가 하시는분들도 꽤나 계실것같은데, 스피커의 갯수도 2개와 4개로 다르며, 보안방식도 프로는 페이스아이디이며 가장 큰 차이는 주사율이 2배나 된다는 것이라 보실 수 있습니다.

 

 가격

하지만 출고가의 경우는 이전보다 확연하게 비싸진 모습을 보여줍니다.

wifi 64gb기준 에어 3세대는 629,000원 4세대는 779,000원에 형성되어 있는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전모델보다 같은 스펙기준 15만원이나 증가한 탓에, 사람들은 이전 프로버전의 모델과 비교하며 가성비가 떨어지는것이 아니냐고 하기도 하였는데요, 사실 어떻게 보면 일반적인 사람들이 느끼기에는 보안방식과 주사율을 제외한 부분은 이전 프로4세대와 거의 유사하기때문에, 어찌보면 가성비 있다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프로와 확실한 차이는 있긴 하지만, 프로의 대용으로서의 역할은 확실히 할 수 있다고 봅니다.

 

총평

이번 아이패드 에어 4세대의 경우 새로운 색상 2가지와 향상된 성능으로 돌아온 A14칩을 탑재하여 디스플레이 또한 버튼을 없앤 프로와 같은 디자인으로 찾아오게 되었습니다. 프로를 사기엔 돈이 없으시거나, 이번 그린과 스카이 블루 색상이 눈길이 가고 사고싶다 하시는분들은 사실 이번 세대는 투자하기에 충분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키보드와 펜슬 2세대또한 호환이 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이번 모델의 경우 저도 참 사고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