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소개,리뷰

스팀 친구랑 하기 좋은 게임 7가지 추천(무료게임포함)

by rainb0w 2020. 1. 29.

 

해당 포스팅에는 광고가 전혀 포함되어 있지 않으며 작성자의 경험 하에 나오는 글입니다.

1. DECEIT

 

가격 무료
장르 생존공포, 협동, 1인칭 ····
평가 대체로 긍정적
개발자  Baseline

첫번째로 추천드릴 게임은 deceit 입니다

워워, 두번째 짤에서 조금 놀라셨다면 죄송합니다. deceit는 마피아 게임 형식의 게임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6명의 플레이어중 2명의 플레이어는 감염자로 배정받게 됩니다. 나머지 4명은 생존자로 배정이 되고요,

2명의 감염자는 곳곳마다 설치된 피팩을 생존자들 몰래 먹으며 감염수치를 올리면 됩니다. 감염수치를 올려서 정전시간이 다가오면, 생존자들은 '퓨즈' 라는 노란 막대기를 찾아 퓨즈 꽂는곳에 꽂아서 다음층으로 이동하고, 감염자들은 "T" 버튼을 통해 괴물로 변하여 생존자들을 하나하나 죽여가면 됩니다.

그럼 생존자들은 가만히 있나고요? 그럴수만은 없죠. 생존자든 감염자든 서로서로 몰아가기(?) 를 통해 정전이 되지 않은 시간에 총으로 쓰러뜨리고, 투표하여 탈락시킬 수 있습니다.

친구들이 서로 속고 속이는 재미를 느끼실 수 있을겁니다! 마피아게임에서 재미를 느끼셨다면 추천드립니다.


2. HUMAN FALL FLAT

 

가격 direct games 할인시 | 1개 5,500원 | 4개 9800원 
장르 로컬 협동, 코미디, 파쿠르, 협동, 퍼즐 등
평가 매우 긍정적
개발자 No Brakes Games

두번째로 소개해드릴 게임은 human fall flat 입니다!

휴먼 폴 플랫은 아기자기한 캐릭터로 여러명의 친구들이 함께 일종의 퍼즐들을 깨나가는 게임입니다. 캐릭터의 하얀 모습만 보고 판단하기에는 이 게임은 상당히 고퀄리티인것 같습니다! 여러 편법들도 존재하지만 뭐니뭐니해도 게임에서 제시하는데로 플레이하는것이 가장 재미있겠죠! 특히! 친구들을 방해하는 맛도 아주 좋죠!


3. STARDEW VALLY

 

가격 원가 : 16,000\ | 네이버스토어 : 8,000\~10,000\
장르 픽셀 크래픽, 농업, 샌드박스, 건설, 낚시 등
평가 압도적으로 긍정적
개발자 ConcernedApe

세번째 게임은 스타듀밸리 입니다! 이 게임은 정말 게인적으로 재밌게 한 기억이 많네요!

스타듀밸리에는 정말 많은 컨텐츠들이 있습니다. 친구들과 말을 타고 다닐수도 있고, 농사도 짓고, 낚시도 하고, 자신의 농장을 꾸미고 동물도 키우고, 물고기도 키우고 등등 플레이타임으로 치면 친구랑 할 수 있는 게임중에 가장 길지 않을까 싶네요. 단점이라면 처음 게임을 연 친구가 못한다면 나머지 친구들도 기존의 맵으로 플레이 하지 못합니다(게임 많이하는 친구를 호스트로 시키세요)


4. Don't Starve Together

 

가격 원가:15,500\ | 할인가:6,200\
장르 생존, 오픈월드, 어드벤처, 크래프팅, 샌드박스 등
평가 압도적으로 긍정적
개발자 Klei Entertainment

네번째 게임은 돈스타브 투게더입니다!

돈스타브 투게더는 1개를 구입했을때 1개를 더 드립니다. 친구랑 나눠서 내면 반값이라고 생각하면 되겠죠. 또는 선물로 줘도 좋고요. 다양한 몬스터들과, 다양한 도구들, 계절별 보스몬스터들이 많이 존재합니다. 친구들이랑 같이 하다가 죽기도 하고, 난장판이 되고 하면 그게 재미이지 않겠습니까?


5. Counter strike

 

가격 무료 ~ 16,200\
장르 슈팅, FPS, 경쟁, 액션, 팀기반, 1인칭 등
평가 매우 긍정적
제작자 Valve, Hidden Path Entertainment

다섯번째 게임은 카운터스트라이크입니다.

카운터스트라이크, fps 게임의 조상격이라 볼 수 있죠, 프리미엄 계정도 있지만, 무료로 플레이하는데에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친구들과 킬내기를 해도 괜찮은 게임입니다.


6. OVERCOOKED!

 

가격 원가:18,000\ | 할인:4,500\   +overcooked2: 26,000\ 15,600\
장르 온라인 협동, 로컬협동, 협동, 캐주얼, 유머, 인디 등
평가 매우 긍정적
개발자 Ghost Town Games Ltd

여섯번째 게임은 오버쿡드입니다!

overcooked!
overcooked2

오버쿡드! 는 친구들과 함께할 수 있는 협동게임입니다! (최대4명) 이 게임을 하실때에는 정상적으로 진행되는것은 포기하셔야 할겁니다! 서로 달려가면서 치고박고, 팀킬도 하고, 요리도 태워먹고 하다보면, 실소와 함께 웃음이 터져나오는 게임입니다. 과몰입하는 분들만 없다면 정말 재밌게 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또한 이 게임은 한명만 사도 4명이 동시에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한명을 제외하고는 패드를 소유하였거나, 키보드에 패드를 맵핑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가볍게 몇번 하고 마실거라면 1을, 제대로 즐겨보고 싶다면 2 구매를 추천드립니다!


7. Hand Simulator

 

가격 원가:2,200\ | 할인가: 1,100\ ~ 1,320\
장르 시뮬레이션, 유머, 어려움, 1인칭, 코미디, 등
평가 매우 긍정적
개발자 HFM Games

마지막 게임은 핸드시뮬레이터 인데요! 

핸드시뮬레이터는 친구랑 하기 좋은 가격이기는 합니다만... 다소 암걸리는 게임입니다. 치명적인 조작감은 차분한 전개의 게임에도 샷건을 치게 만들죠. 하지만 예전보다 정말 많은 컨텐츠가 추가된 만큼 또한 가격이 싼만큼 한번씩 해보고 버리기에 좋은 게임인것 같습니다.


 

댓글